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공적 마스크 대리구매로 소형마스크, 카드결재까지 성공했어요!

by 세못없내안뿐 2020. 4. 9.
320x100

안녕하세요~^
어제보다 오늘이 오늘보다 내일이 모든 분들이 행복해지시길 바라며 이야기하는 남자 키아누 HAN 입니다.

 

공적 공급 마스크

 

오늘은 그동안 구하기 힘들었던 마스크를 직접 공적마스크 대리구매로 게다가 소형마스크까지 받고 카드결재로 마무리하고 돌아왔던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정부가 마스크 5부제를 시행한지도 벌써 한달이 되었습니다. 3월 9일에 시작을 했으니 말입니다.(중복등록 시작일은 3월6일부터입니다.)
코로나19가 발생한 지는 벌써 3개월이 다 되어갑니다. 주변에서 보면 이제는 다들 지쳐간다고들 하는분들이 많이 보이십니다.
하지만 지금도 여전히 코로나19는 진행중임은 확실합니다. 개인적으로 지금 조금 긴장을 늦춘다면 그동안 쌓아왔던 노력들이 한순간에 무너질거라 생각합니다. 다들 힘들더라도 이겨내야 할 시간 인 것 같습니다. 다들 힘냅시다.


공적마스크
크리넥스에서도
다양한 마스크들

그래도 초기 발생 이후에 정부가 보여준 일련의 일들을 지금 한 번 뒤돌아서 생각해보면 못했다는 평가 보다는 대체로 잘 대처했다는 입장입니다.
물론 더 나은 결과가 나올 수 있는 일들도 있었겠지만 어찌됐던 지금의 상황들에 그친것에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그중에서 어느나라보다 코로나19에대한 위험을 방지하고자 선제적으로 대처했던 것이 마스크5부입니다. 국민들에게 일주일에 1인 2매의 나라에서 공급해서 시중보다 저렴한 1,500원에 구매 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초기에 물량부족으로 끊임없이 긴 줄을 서서 감염의 노출 위험까지 감수하면서 구매를 했습니다.
이마저도 초기에는 제대로 수급이 안되어서 공적마스크를 구매하지 못하고 헛걸음 치는 경우도 다반사였습니다.
하지만 시간속에서 조금씩 안정을 찾아갔습니다.


초기에 받았던 마스크


위의 마스크는 5부제 시행 초기에 받았던 마스크입니다. 정부에서 만들었다는 그 어떤 내용도 알 수 없는 그냥 시중에서 업체들이 판매하는 제품들을 선제적으로 약국에다 공급을 했습니다.


현재 공적 마스크


그리고 위의 사진처럼 지금의 공적마스크입니다.
내가 구매 할 수 있는 날짜와 요일이 표시되어 있고 대리구매가 어떻게 가능한지도 그리고 일반국민 예방수칙도 나와 있습니다.
말그대로 국가에서 만들었다는 것을 한눈에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4월 6일부로 공적마스크 대리구매의 범위가 확장되어서 더욱 편하고 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표로 먼저 안내드리겠습니다.

변경내용

확대시행

기존 초등학교 저학년생인 4학년까지 대리구매가능에서 고등학교학생까지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요양병원 입원환자와 장기요양급여수급자 중에서 요양시설 입소자 및 입원환자도 대리구매가 가능해졌습니다.

필요서류

대리구매시 꼭 서류를 가지고 가야됩니다.
필요서류 꼭 챙기셔서 가시기 바랍니다.
몇가지 더 궁금한 사항 알려드리겠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 이용



만약 주중에 공적마스크를 구매하지 못했으면 토요일, 일요일은 휴일지킴이 약국 검색하시면 바로 나오는곳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홈페이지는 www.pharm114.or.kr 입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홈페이지입니다.

그리고 하나로 마트에서도 구매가능하십니다.


미성년자도 가능



만약 미성년자가 부모와 같이 못가는 경우에도 청소년증이나 여권을 가지고 가면 가능하고 학생증은 주민등록등본과 함께 보여주면 대리구매가 가능합니다.


한번에 구매가능


초창기에는 아이들과 나의 날짜가 다르면 자녀동행했어야 했는데, 지금은 현장에서 유도리가 있어서 아이들동반없이도 필요서류 준비되어있으면 같이 한꺼번에 구매가 가능하십니다.

우체국에서도 가능


약국이 없으면 서울,경기를 제외하고는 하나로마트에서도 구매가능합니다.
그리고 읍,면 지역에서는 우체국에서도 가능합니다.

편의점에서도 가능


대형할인마트나 편의점도 공적마스크 대리구매가 가능하지만 우선적으로 약국과 우체국 그리고 하나로 마트에 우선적으로 공급이 되다보니 위의 두곳은 물량이 없는 경우가 더 많으니 꼭 전화로 확인하시고 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사용하는 공적마스크 소형은 그리 수급이 아직도 넉넉하지 못한 편입니다.
이점도 미리 약국에 문의하시는게 낫습니다.
또한 정부에서는 kf94면 좋겠지만 공적마스크 kf80도 괜찮으며 면마스크로도 서로간의 비말에의한 전염을 막을수 있다고 권하고 있습니다.
넘 kf94만 좋다는 생각 안하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공적마스크는 카드결재가 가능하다는점도 안내드립니다.
지금 이순간에도 숨은곳에서 헌신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말씀 드리면서 이상 최고는 아니더라도 최선을 다하고 있는 대한민국을 위해 박수와 응원을 보냅니다. 감사합니다~^^
그럼 내일도 또 뵙겠습니다.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