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백종원 계란찜 만들기, 첫요리인데 괜찮음

by 세못없내안뿐 2020. 4. 20.
320x100

안녕하세요~^
어제보다 오늘이 오늘보다 내일이 저를 아시는 모든 분들이 더 행복하기를 바라는 뭐든 이야기하는 남자 키아누 HAN 입니다.

계란찜

오늘의 포스팅은 백종원 계란찜입니다.
누구나 다 평범하게 요리하시는 그 계란찜, 맞습니다.ㅎㅎ 냉장고 이리저리 뒤지다가 마땅히 먹을게 없을때는 만만한게 하나 있습니다.
바로 "계란"입니다. 요것으로 할 수 있는 요리가 엄청나다는거는 다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저는 그동안 한번도 이 요리를 안해봤습니다.
뭐 딱히 이유는 없는데 조금 자신이 없었다고 해야할까요?ㅎㅎ 여튼 백종원 계란찜의 준비 재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나의 재료들
백종원 재료들ㅋㅋ

재료들 보니까 정말 간단합니다.
저는 초보아빠라 재료들을 백종원님처럼 이쁘게 그릇에 못 담았습니다. 솔직히 좀 귀찮습니다.ㅎㅎ
여기서 신의한수는 바로 액젓입니다.
멸치액젓이든 카나리액젓이든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만 멸치액젓이 낫습니다.

조리법
계란4개했습니다.
소금과 설탕넣고



계란을 저는 4개를 준비했습니다. 백종원님께서 계란의 양은 중요치 않고 계란찜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뚝배기라고 말씀하십니다.

뚝배기




사진에서 보이는 저런 뚝배기 말입니다.
위를 넢을수 있는 뚝배기입니다.
만약 뚜껑이 없다고 하면 유리 안됩니다. 플라스틱 안됩니다. 여튼 가장 좋은건 뚝백기인데 어떤분은 호일을 덮는다는분도 계시던데요. 그건 더 위험한것 같습니다. 없으면 그냥 일반 냄배뚜껑도 괜찮습니다.
계란을 풀어주고 소금조금과 여기에도 설탕도 아주 중요합니다. 그리고 물도 부어줍니다.
물을 안 넣으면 음식이 눌어 붙기 때문에 꼭 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뚝배기에 8부에서 9부정도 차오르게 부어주면 됩니다.저는 조금 적어보이는 양입니다.ㅎㅎ
그래도 처음이니까 끝까지 해보겠습니다.


저의 뚝배기
숟가락으로 잘 젓어줍니다



재료를 뚝배기에 넣고 중간불에서 열심히 저어주시면됩니다. 여기서도 숟가락으로 바닥면과 옆면을 계란이 눌어 붙지않게 싹싹 잘 긁어가면서 저어주시면 됩니다. 어느정도 익어가는게 보이면 약불에서 조금더 저어주시고 뚝배기 뚜껑을 덮습니다. 옆에서 물이 주르르 흘러내려도 됩니다.
그러면 사진처럼 부풀어 오릅니다.

옆에서 물이 흘러나옵니다.
부풀어 올라옵니다.

실제
실제2

저는 사진에서 보시는것처럼 계란찜을 처음하는거라 뚝배기도 아니라서 그런지 몰라도 뚜껑이 일반 냄비 뚜껑이라 부풀어 오르지 않았습니다.
아마 물양이 적어서 그런건지 다음에 다시 해봐야겠습니다.
액젓을 넣어서 그런지 맛이 풍미가 좋은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그위에 참기름과 깨소금을 이쁘게 뿌리면 완성입니다.

깨소금까지



제가 완성한것은 이정도 비주얼은 안나오지만 그래도 맛은 엄청 좋았습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계란찜이라는 것을 해봤습니다.
식당에서 시켜먹기나 해봤지 누군가를 위해 해준 적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요리를 하면서 단순히 음식을 하는것 이상으로 많은걸 배우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 백종원 계란찜을 맛나게해봤습니다.
다음에도 더 맛있는 요리를 누군가를 위해 요리해 보겠습니다.
내일 꼭 다시 만나겠습니다~^♡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