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1일 1독-책읽기에 대한 나의생각, 독서는 1일 1분 1장?

by 세못없내안뿐 2020. 3. 25.
320x100
당신을 변화시키는 1일1독

 

독서(讀書):심신을 수양하고 교양을 넓히기 위하여 책을 읽는 행위라고 네이버 지식백과에 이렇게 나와 있습니다. 뜬금없이 갑자기 독서 얘기를 하는 하느냐고요? 그 이유는 온라인에서 블로그를 시작한 지 몇일 안 된 저에게 '대한민국 사람들은 1년에 책을 1권도 읽지 않는다.'라는 매스컴의 통계를 믿을 수 가 없어서요. 독서와 관련 된 책들을 읽더라도 이 말은 많이 나오는데요 그 만큼 한국사람들이 책을 안 읽는다는 얘기를 하는 것일거에요. 심신을 수양하고 교양을 넓힐 수 있는 다른 방법이 많이 있나봐요.ㅎㅎ 그런데 제가 도무지 이해 할 수 없는 것은 평소 책읽기에 관심이 있어서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독서, 책읽기, 서평에 대한 단어 검색을 해보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책'을 소재로 블로그 활동을 하고 있는 것을 금방 알 수 있어요. 독서 카테고리가 없는 블로그를 쉽게 찾아 볼 수 없을 정도이니까요. 이렇게 책읽는 사람이 온라인 상에 많이 있는데 1년에 1권의 책도 안 읽는다는게 믿겨지지는 않았어요. 물론 알아요.위의 통계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나온 수치여서 그렇겠지만 요. 온라인 상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고 서평도 남기고 좋은 책들을 많이 소개해줍니다. 무엇보다 저에겐 고마운 일이에요. 1일1독 이 책 역시 핑크팬더님의 책읽기에서 보고 읽게 되었어요.

모든 변화는 단 한권으로부터 시작한다

 

책내용은 제목처럼 1일1독에 관한 내용이에요. 하루에 1권씩 매일 책을 읽어라는 내용인데 그럼으로써 나의 개인적인 성장 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많은 영향을 미칠수 있고, 책을 읽음으로써 오는 좋은 점들에 대해서 많은 좋은 책들과 함께 소개해주고 있어요. 그리고 모든 변화는 단 한권으로부터 시작한다고 다독을 함으로서 나의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책을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서두에 1년에 1권의 책도 읽지 않는 사람이 많다고 했는데, 저자는 매일 1권의 책을 읽어라는데 솔직히 가슴에 와닿지는 않았어요. 독서? 심신을 수양하고 교양을 넓히기 책을 읽는 행위처럼 하루에 1권의 책을 읽으면 당연히 교양이 넓어지고 나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은 어쩜 당연한 일이에요. 담배하면 백해무익이죠. 도무지 좋은점을 찾을 수 없는데요. 독서의 나쁜 점을 찾아보라고 하면 찾을 수 있는 사람이 과연 있을까요? 어릴적에 부모님께서 책을 그리 읽어라고 했는데 세월이 지나 나이를 먹으니 왜 그러셨는지 알겠어요. 책은 많이 읽으면 읽을수록 나를 성장시키고 변화시켜요.

나의 한 문장

책을 안 읽는것보다는 많이 읽는게 당연히 좋은건 맞는것 같아요. 하지만 블로그 시작전에 많은 1일1독을 하시는 블로거를 보면서 느낀점은 책을 읽는것이 단순히 블로그 작성을 위한 수단이 되면 안 될 것같아요. 많은 분들이 1일1독을 하다가 블로그 자체를 그만 두시는 경우도 많이 있는것같아요. 즐겁지 않은 일은 오래 못하는거는 누구나 똑같은것 같아요. 그것이 책읽는 독서라면 더더욱 그럴거에요.
독서가 일이되면 안 될 것 같아요. 그런의미에서 핑크팬더님의 1일1분1장으로 하루에 1분이라도 책1장을 볼지라도 꾸준히 매일매일 읽는 독서습관은 어떨까요? 독서에 정답은 없는것 같아요. 1일1독을 하든 안하든 책을 일고 생각을하고 그럼으로써 내가 변화를 한다면 어떤거라도 괜찮을거에요. 이번에 이책을 읽으면서 '내가 어떤것을 얻을것인가에 포인트를 맞추어 책을 선택하자'라는 문구가 가장 와 닿았어요. 무턱대고 책을 읽지만 말고 책에서 배운것을 행동으로 옮겨서 내가 변화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말이죠. 아직 저는 책읽는 것이 습관이 안되서 조금씩 꾸준히 책읽어 나갈게요. 저도 독서 카테고리 한번 만들어볼까요?ㅎㅎ 좀 자신은 없지만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이만, 내일 또 만나요~^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