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그거 아세요? '숙취해소' 처음 사용한게 여명808 이라는거요? 근데 여명808 뜻은 무엇인가요?

by 세못없내안뿐 2020. 3. 24.
320x100

여명808, 여명1004

안녕하세요~~오늘도 쉴세없이 이야기 풀어 놓을 남자 키아누 한 입니다. 이 멘트 좀 어떤가요? 그동안 블로그에 7개정도의 글을 적었는데요. 가만히 몇번이고 제 글을 읽어봐도 와~ 이거는 뭐, 글의 통일감도 없고 문맥도 어색하고 글이 중구난방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곰곰히 생각해봤는데요. 글쓰는법을 좀 배워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제일 쉽게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곳이 블로그와 유튜브잖아요. 정말 다양한 방법들이 있더라고요. 근데 하루정도 자료를 찾다보면서 느낀것은 글쓰는 것이 단기간에 어떤 방법과 지식을 배운다고해서 좋아지는 것이 아니고, 물론 공부도 많이 해야겠지만 책도 많이 읽고 내 생각을 글로 어찌됐든 많이 써 보는 연습을 많이 하다보면 조금씩 늘어날 것 같은 저만의 결론을 내렸답니다. 위의 저 멘트도 글의 시작을 좀 쉽게 해보려고 넣은 글인데, 괜찮은가요? 제가 글을 쓰면 머리에 떠오르는 것을 막 쏟아내는 것 같아서 지어봤어요.ㅎㅎㅎ
오늘 글은 어떻게 보면 글 순서가 좀 바뀐감이 있긴 한데요. 며칠전에 숙취해소음료 깨수깡 뜻을 포스팅했었는데요. 글에도 나오지만 저의 숙취해소음료는 깨수깡이 아니라 11년지기 친구인 바로 여명808이랍니다. 전에 섰던 블로그도 한번 들러주세요.

2020/03/19 - [keanu han] - 숙취해소 여명808에서 깨수깡으로,도대체 깨수깡 뜻이 뭐길래

 

숙취해소 여명808에서 깨수깡으로,도대체 깨수깡 뜻이 뭐길래

혹시 우구치리라는 곳을 아시는 분이 계신가요? 만약 우구치리를 아신다고하시면 강원도에 사시는 분일 확률이 높을거에요. 왜 갑자기 난생 처음 들어보는 지역이름을 얘기하는지 뜬금없을지 모르겠지만, 오늘 글..

keanuhan200319.tistory.com

 

수많은 숙취음료시장에서 2위로 우뚝선 여명808

 

여명808하면 대한민국 사람이면 누구나 다 아실거에요. CJ의 컨디션 다음으로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것이 바로 여명808이니까요. 블로그 작성하면서 몇가지 좀 알아 봤는데요. 여명808이 나온지도 벌써 22년이나 되었다네요. 1998년에 출시가 되었다고 하니 엄청 오래됐어요. 근데 제조회사가 주식회사 그래미는 정말 낯설거에요. 뭐 다들 다른것도 그렇지만 제품명만 알지 제조사는 다를 모르시잖아요. 그래도 22년 됐는데 주)그래미는 넘 안들어봤어요. 네 맞아요. 중소기업이고요.

주)그래미에서 제조
남종현 회장 얼굴이 떡하니, 자신감의 표현이겠죠
발명가 남종현

 

남종현 회장의 뚝심으로 일궈낸 회사가 그래미라 합니다. 첫 사업실패 후 절으로 돌아다니면서 오리나무를 술에 넣어두면 술이 연해진다는 것에 착안해서 자연의 재료들로 해서 장장 807번의 실패 후(?) 808번째 성공해서 나와서 여명808으로 지었다고합니다. 여명808 뜻이 이런 의미로 지었다고하니 솔직히 808번을 세고 했을지는ㅎㅎ어찌됐든 그런의미라면 저의 숙취해소 11년 친구가 자랑스럽네요. 그리고 제목에도 있듯이 숙취해소라는 단어를 처음 사용한 것도 여명808 이라네요. 당시 식품안정청에서 숙취해소라는 단어를 넣지 말라고해서 1년반동안 소송까지 치르면서도 제품 본연의 기능인 숙취해소 단어를 지킬수 있었다고 합니다. '먹는 것으로 장난치지 마라'는 가치를 지키는 회사. 촌스럽지만 급변화는 시대의 트랜드에 휘둘리지 않고 본연의 가치에 더욱 더 충실하는 제품, 그러하기에 지금의 대기업들이 판치는 이 시장에서 당당히 2위를 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요? 근데 요즘 나오는 다른 제품들보다 금액이 비싸긴 해요. 여명808우 5500원,여명1004는 10000원. 헉, 상쾌한이 3500원 하는거에 비하면 좀 과하긴 해요. 인터넷엔 최저가 2580원이네요.

 


 

최주봉 아저씨가 언제부터 나왔는지 모르겠지만 이 광고로 회사는 많은 덕을 본건 만은 의심 할 여지가 없어보입니다. 그리고 포스팅하면서 이것저것 알아보니 남종현회장의 갑질 논란으로 이슈가 된 적도 있네요. ㅠㅠ 회사 지분도 이혼(?)한 부인과 거의 반반으로 되어 있어서 자식도 없고하니 여명808이 역사속으로 조용히 사라 질 수도 있겠다는 얘기가 온라인에 돌아다니고 있고요.ㅎㅎ 뭐 그런가야 차치하고 저에게 숙취음료 중에는 컨디션도 아니고, 깨수깡도 아니고 여전히 음주 전,후에 먹고나면 확실히 효과가 있어서 저의 11년 친구로 남아있답니다. 숙취해소 음료를 원하신다면 직접 먹어보고 본인에게 효과있는 제품을 드세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우리 내일 또 만나요~~

320x100

댓글